2011년 6월 17일 금요일

커스텀(조립)컴퓨터 와 완제품 컴퓨터

Custom(조립) 컴퓨터란? 말 그래도 사용자의 입맛에 맞게 제작된 컴퓨터
완제품 컴퓨터란? Dell, HP, Fujitsu, SONY, Toshiba등 컴퓨터 회사에서 대량생산한 컴퓨터.

컴퓨터의 관심이 많으신분들이 항상 고민하는 문제 인데요.. 조립을 할지 완제품을 살지...
한번 비교를 해 보겠습니다.
  1. $$$$$$
    역시 첫번째 생각해야 되는 부분이 가격인데요.
    Dell vs MagicMicro( 커스텀 컴퓨터 제조업체 ) 거의 모든 사양을 비슷하게 했을경우 Dell 컴퓨터가 가격면에서는 좀 더 좋았습니다. 하지만 Dell warranty가 1년인데 비해 커스텀 컴퓨터는 3년 warranty를 주더군요.  하지만 이전에 쓰던 컴퓨터에서 파트 스왑을 하면 커스텀 컴퓨터가 휠씬 더 가격이 낮아지겠죠. 또한 OS를 이미 가지고 계신분들은 가격을 더 절약 하실수 있겠죠. 단순 가격비교는 완제품이 약간 싸 보이지만 여러가지를 고려해 보면 커스텀 컴퓨터가 가격면에서는 휠씬 더 좋은것 같습니다.
  2. A/S
    초보자 사용자들이 가장 중요시 여기는 부분인데요. 완제품은 많은 인력을 바탕으로 24X7 의 감히 흉내낼수 없는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하지만 하드웨어 문제가 있거나 프로그램상의 문제가 생겼을 경우는 제한된 서비스 밖에 받지를 못합니다. 또한 거리상의 문제로 컴퓨터 수리를 의뢰 하여도 적어도 1주 이상이 걸리는 불편이 따르게 됩니다.
    만약 검증된 로컬 커스텀 컴퓨터 업체가 있다면 가장 좋겠죠. 무엇보다도 신속한 서비스를 받을수 있으니까요. 하지만 커스텀 컴퓨터를 판매하시는 분들이 소규모 업체이다 보니 생겼다 쉽게 사라져 A/S의 문제가 생기는 경우도 있습니다. 신중하게 검증된 업체를 고르셔야 합니다.
  3. Qualtiy
    완제품의 경우는 대량생산을 목적으로 하기 때문에 비용 절감과 외관에 중점을 두기때문에 커스텀 컴퓨터와 가격이 같다면 일반적으로 성능이 좀 떨어집니다. 질과 성능면에서 보면 커스텀 컴퓨터가 좀 더 앞쓰는것 같습니다.
사용자에 따라 다를수 있지만 초보들은 믿을수 있는 완제품이 좀 더 편할것 같습니다. 하지만 컴퓨터 지식이 있고 자신이 있으신 분들은 여러면에서 커스텀 컴퓨터가 훨씬 더 매력적이라고 생각 합니다. 혹시 컴퓨터 구입을 고려하고 계신분들 한번 커스텀 컴퓨터의 도전함 해보세요. 아주 재밋고 알찬 경험을 하실수 있을것 같습니다.

댓글 없음:

LinkWithin

Related Posts Plugin for WordPress, Blogg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