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년 8월 22일 월요일

내 PC 사양 확인하는법


사용하고 계신 PC 사양에 대해 혹시 궁금해 하신적 있으세요?
별로 관심 없으신 분들도 계시겠죠. 그럼 뭐 어쩔 수 없지만...
저는 항상 PC 사양을 체크하는게 습관인데요.
마우스 클릭 몇 번만으로 내 PC 사양을 쉽게 알 수가 있습니다.
그럼 한번 보겠습니다.

1. 시작 버튼을 누른 후, 컴퓨터에 마우스를 올려놓고 오른쪽 버튼 누른 후 속성 클릭하세요.

2. 창이 하나 뜨면 간단한 컴퓨터 정보를 보실 수 있습니다.

  • 등급: 컴퓨터시스템의 점수입니다. 높을수록 좋은 성능을 의미합니다. 7.9점이 만점
  • 프로세서: CPU 제조업체, 타입, 작동 클럭을 알수 있습니다.
  • 설치된 메모리: 장착된 메모리의 용량입니다. 물론 높을수록 좋겠죠.
  • 시스템 종류: 운영체제가 32비트인지 64 비트인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3. Windows 체험 지수를 클릭하시면 좀 더 자세한 시스템 사양 평가를 볼수 있습니다.
( 꼭 학창시절에 성적표를 받는 느낌이네요. 점수가 낮으면 왠지 기분이 영... 좋지가 않거든요. )

4. '장치 관리자'를 클릭 하시면 컴퓨터에 장착되어 있는 장치의 사양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장치 관리자 클릭하세요.
장치 관리자
장치 관리자. 즉, 내가 사용하고 있는 컴퓨터의 모든 장치를 관리할 수 있다는 뜻입니다.
CPU, 비디오, 오디오, 하드드라이브등 한 눈에 다 확인을 할 수 있는 정말 중요한 장소 입니다.
장치의 문제가 있을 경우에 바로 이곳에서 확인을 하고 치료를 할 수 있습니다.

아~ 이제 좀 더 정확히 사용중인 컴퓨터 사양을 알 수 있으셨죠?
조금이나마 이해의 도움이 되음 하는 마음에..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댓글 없음:

LinkWithin

Related Posts Plugin for WordPress, Blogg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