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년 6월 30일 목요일

윈도우 컴퓨터가 자꾸 느려지는 이유!

컴퓨터를 사용하시는 많은 분들이 궁금해 하는 부분인데요.
도대체 왜 컴퓨터는 사용할수록 느려질까? 저 역시 많이 궁금했던 부분입니다.
** 스파이 웨어 또는 바이러스에 감염 되지 않은 경우 입니다. **



















위 사진을 보시면 알수 있듯이 시스템이 느려지는 이유는 서로 상호 관계가 있습니다. 
웃기게도 컴퓨터를 가장 빠르게 사용하기 위해서는 이론적으로 아무 프로그램도 설치 하지 않아야 합니다. 

프로그램 설치시 하드디스크 공간을 사용하게 되고 레지스트리에 정보가 기록이 됩니다. 설치가 늘어나면 레지스트리 정보 또한 커지게 되고 그로인해 윈도우가 정보를 찾아오는 시간은 그 만큼 길어지게 되는 겁니다.

프로그램 설치/삭제의 반복을 통하여 하드디스크의 단편화 현상이 생기며 그로인해 컴퓨터는 프로그램을 불러오는 시간이 더 길어지게 됩니다. 
** 단편화 디스크란? 하드 디스크의 파일이 사용하기 좋게 한군데 있어야 하는데 여러 군데에 펴저 있는 상태를 의미합니다.

모든 프로그램은 실행이 되면 윈도우의 시스템 리소스를 사용하게 되있습니다. 그로인해 한정된 리소스를 올바르게 할당하게 위해 배분작업을 하게 되므로 사용하는 프로그램이 많아지면 시간이 소요되게 됩니다. 또한 설치된 프로그램에 에러가 발생할 확률도 높아집니다. 

위에 언급한 이유등으로 프로그램 설치와 컴퓨터 사용이 늘어나면 컴퓨터가 느려지는 것은 당연한 일입니다. 
원인을 찾아 제거하고 관리를 한다면 항상 빠른 속도로 컴퓨터를 사용하실수 있습니다.

댓글 없음:

LinkWithin

Related Posts Plugin for WordPress, Blogg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