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obe Systems, AMD, Bestbuy, Canon, Cisco Systems, Fujitsu, Kyocer, McAfee, Microsoft, Panasonic, Sharp Electronics, Siemens Symantec, Toshiba등 계속 나열할수 있지만 큰 회사들만 적었습니다. 앞에 언급된 회사들 다들 알고 계시죠???
바로 CompTIA 멤버들 입니다.
CompTIA(컴티아-Computing Technology Industry Association)는 IT 기술직 전문가들에 대한 국제표준화를 제언하기 위해 설립되었으며, 실무능력을 중심으로한 자격인증, 리서치 등 IT에 관련된 다양한 분야를 포괄하고 있는 단체 입니다.
ComTIA A+
ComTIA A+인증 자격시험은 IT업계의 요청에 의하여 1993년부터 실시되고 있습니다. 많은 기업들이 IT실무능력을 필요로 하고 있으며, 고용 및 교육에 투자하는 비용절감을 위하여 A+인증자격개발에 함께 참여하고 있습니다. A+는 컴퓨터 운용, 관리 등의 실무능력을 평가하기에 적합한 지식, 기술, 활용능력 및 업무수행을 하는데 필요한 상황판단능력을 다루고 있습니다. 컴퓨터관리 및 인터넷, 네트워크에 관한 지식을 측정하는 인증자격이며, 최소 6개월 이상의 실무경험이 있는 기술자가 갖추어야 할 능력을 증명할 수 있도록 설계되어 있습니다. - CompTIA 홈페이지에서 인용
전 세계적으로 800,000명 이상이 A+를 소지하고 있으며 Helpdesk, Computer Specialist, Computer/PC Technician 등 다양한 포지션에서 필요로 하는 가장 기초적인 자격증입니다.
컴퓨터의 약간의 지식 그리고 관심이 있으시면 한번 도전해 보세요. 꼭 이 분야에 종사하지 않더라도 컴퓨터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 인터넷, 네트워크에 관한 많은 지식을 얻으 실 수 있습니다.
추천도서:
제가 옛날에 본 책인데요. 이 자격증에 대한 아주 자세한 설명과 시험관련 내용이 알차게 들어가 있습니다. 이 책은 온-오프 라인에서 구입하실 수 있습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