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년 6월 21일 화요일

자녀 보호하는 방법 1 - 부모님들만 보세요!!!!

자녀들의 컴퓨터 사용 득이 될지 독이 될지?





쉽고 빠르게 필요한 정보를 찾을 수 있는 인터넷, 하지만 또한 아주 유해한 정보도 쉽게 찾아지죠.
컴퓨터의 장점은 나열 할수 없을만큼 많은데요 아주 유익한 이면에는 인터넷 중독, 게임 중독 등 무서운 중독들이 도사리고 있는 것 또한 사실입니다.


정보화 시대에 컴퓨터 사용을 막을 수도 없고 방법이 없을까???

감사하게도 Microsoft가 Parental Controls자녀보호 기능 ) 기능을 추가 시켜 주었습니다.
그럼 사용법에 대해 설명하겠습니다.
( 자녀 보호 기능 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암호가 설정된 관리자 계정과 자녀 이름의 사용자 계정이 있어야 하고 NTFS 파일 시스템을 사용해야 합니다. )
사용자 계정 암호법 Win XP & Win 7 참고 하세요. 

1. Control Panel >> User Account and Family Safety >> Parental Controls 차례대로 클릭하세요.


2. 자녀 이름의 계정을 선택하세요. ( 자녀 이름의 계정이 없다면 계정을 만드시면 됩니다. )


3. 컴퓨터 사용 시간을 선택함으로써 컴퓨터 사용을 콘트롤 할수 있습니다.
"On, enforce current settings" 를 클릭하고, "Time limits" 를 클릭 합니다.


4. 사용제한 요일 시간대를 마우스로 클릭 & 드래그를 이용해서 선택합니다. 원하시는 요일, 시간대 모두 설정이 가능 합니다. 설정후 "OK" 를 클릭합니다. 설정이 적용되면 정해진 시간 외에는 로그온이 차단 됩니다.( 밑 사진 참고 )


자녀들의 컴퓨터 사용시간 제한 법을 알아 보았습니다.
다음 블로그에는 Games 와 Allow and block specific programs 를 사용하는 법을 알아 보겠습니다.

댓글 없음:

LinkWithin

Related Posts Plugin for WordPress, Blogg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