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년 7월 4일 월요일

Direct X 기능 활용하기


윈도우즈에 반드시 있어야 하는 프로그램중 하나가 바로 Direct X입니다.
컴퓨터를 사용하고 계시면서 지금 "저게 뭐지?" 하시는 분들의 컴퓨터에도 알게 모르게 조용히 자기 임무를 묵묵히 수행하고 있겠죠..

사용법 이전에 Direct X가 뭔지 간단히 보겠습니다.
사진을 보고 이미 유추하고 계신분들도 계실텐데요 nVidia와 ATi 모두 그랙픽 카드를 만드는 회사입니다. 그럼 그랙픽과 관련이 있는 프로그램 이겠죠???

"DirectX (다이렉트엑스)는 멀티미디어, 특히 게임 프로그래밍에서 마이크로소프트 플랫폼에서 작업을 위한 API의 집합이다." -위키피디아 인용
설명이 좀 어렵죠? 다시 말하면 하드웨어와 멀티미디어 소프트웨어가 서로 소통할수 있게 해주는 통역사 입니다. 그 이유는 너무나 많은 제품들이 있고 각각 다른 언어를 사용하고 있기 때문에 서로의 소통을 위해 하나의 표준언어가 필요한데 Direct X가 바로 그 역할을 하고 있는 것입니다.


그럼 Direct X를 사용해 내 컴퓨터의 Multimedia를 확인 하는 법을 보겠습니다.


Step 1:  Start >> Run를 순서대로 클릭 하세요.




Step 2: 창이 열리면 "dxdiag" 입력하고 "OK"를 클릭 또는 "Enter"를 누르세요.




Step 3: Direct X 도구가 실행됩니다. "Check for WHQL digital signatures" 선택되 있지 않다면 클릭하세요. 그리고 "Next Page"버튼을 클릭하세요.




Step 4: "Notes" 란에 "No Problems found"라고 표시가 되면 컴퓨터에 이상이 없다는 뜻입니다. "Next Page" 버튼을 한번씩 클릭하면 Sound & Input 순으로 점검을 하실수 있습니다.




이 방법은 컴퓨터 Multimedia 환경을 점검하는 진단 방법일뿐 해결법은 아닙니다. 문제가 발견되면 상황에 맞는 적절한 해결법을 적용해야 함을 미리 알려 드립니다.

댓글 없음:

LinkWithin

Related Posts Plugin for WordPress, Blogg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