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년 7월 17일 일요일

Windows 7 업그레이드 1탄 - Editions Upgrade


업그레이드 방법을 적은 포스팅이 아닙니다. 
방법은 나중에 정리해서 올리겠습니다.

이전 포스팅에서 보았듯이 윈도우즈 7은 총 6개의 에디션이 있습니다.
Windows 7 Home/Premium에서 Windows 7 Professional/Ultimate 으로 업그레이드를 할 수가 있는데요. 같은 윈도우에서 에디션을 업그레이드 하는 경우 비교적 간단한데요. 윈도우 업그레이드를 할 경우 새로 윈도우를 새로 설치 하는것보다 몇가지 장점이 있어서 업그레이드를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장점과 주의해야 할점등을 살펴 보겠습니다.

장점

1. 가격:
역시 가격인데요. Upgrade 버전이 Full 버전을 구입할때보다 저렴합니다. 하지만... 그리 매력적이지 못 한것 같습니다. 왜냐하면 솔직히 윈도우를 사용하시는 많은 분들이 비정품을 사용하셔서 좀 의미가 없는 장점인듯 싶네요.

2. 편리성:
업그레이드를 할 경우는 현재 사용하고 계신 프로그램과 데이타 그리고 윈도우 구성등을 업그레이드 이전에 사용했던 그대로 유지 할수 있습니다. 설치해서 사용하고 계신 프로그램이 많고 저장해둔 데이타과 많다면 업그레이드를 하는게 훨씬 효율적인 방법 이겠죠.

주의할점

1. 업그레이드
업그레이드는 되지만 다운그레이드는 안됩니다.
예를 들면 Windows 7 Home Premium에서 Professional 또는 Ultimate으로 업그레이드를 할 수가 있습니다. 하지만 반대의 경우는 불가능 합니다. 사실 업그레이드를 한 경우 다시 내려오는 경우는 없겠죠.

2. 32/64
사용하고 계신 CPU가 32-bit 인지 64-bit인지 확인 하셔야 합니다. 같은 비트의 CPU 버전의 윈도우에서만 업그레이드가 가능 합니다.
예를 들면 32-bit 윈도우는 64-bit으로 업그레이드가 불가능 합니다. 물론 반대의 경우도 마찬가지 입니다.
* 64-bit를 지원하는 CPU 일 경우 32-bit 과 64-bit 의 dual-boot은 가능합니다.

32-bit vs 64-bit - 무슨 차이가 있나요???


쉽게 말씀 드리면 CPU가 데이타를 처리 하는 방법인데요.
일반 사용자일 경우 큰 차이는 없습니다. 하지만 컴퓨터에서 많은 메모리를 요하는 작업을 할 경우는 64-bit를 사용하는게 훨씬 유리합니다. 예를 들면 Virtual Machine 을 돌려 여러가지 작업을 해야할 경우 32-bit인 경우 4GB 메모리만을 지원하는 반면 64-bit Enterprise인 경우 최고 128 GB 까지 메모리를 지원합니다. 훨씬 빨라 지겠죠.. 하지만 대부분 일반 유저인 경우 큰 차이를 느낄수 없습니다.

댓글 없음:

LinkWithin

Related Posts Plugin for WordPress, Blogg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