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년 8월 16일 화요일

부팅속도 향상법 1 - '시작프로그램' 다이어트

많은 분들이 컴퓨터가 부팅이 너무 오래 걸린다고 불평하시는데요.
사용자들이 설치한 프로그램등을 통해 알게 모르게 시작 프로그램의 몸집이 커져 있을수 있습니다. 그로 인한 컴퓨터 메모리와 리소스의 낭비는 바로 부팅시간의 지연으로 이어집니다 .
컴퓨터 부팅시 실행되는 프로그램만 줄여도 부팅속도 향상의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그럼 시스템 구성을 이용하여 시작프로그램 줄이는 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 '시작' 버튼을 누르고 검색창에 '시스템'을 입력한 후 '시스템 구성'을 선택 또는 엔터를 누르세요.

2. '시스템 구성'창이 뜨면 '시작프로그램' 탭을 선택하세요.

3. '제조업체' 탭을 클릭한후 제조업체 별로 정렬이 되면 필요없는 프로그램들을 시작항목에서 해제 시킵니다.  (사진 참고하세요.)

위 사진의 경우는 보여드리기 위해 모두 해제 하였습니다.
일반적으로 '제조업체'가 '알수없음' 으로표기 되 있는 경우는 모두 해제 하셔도 됩니다.


해제할 경우 주의 해야하는 프로그램들
  1. Microsoft Corporation 프로그램들 - 정확히 알지 못할경우는 해제 않지 않는게 좋습니다.
  2. 컴퓨터의 제조업체  프로그램들 - 하드웨어 구동에 관련되어 있을 확률이 높습니다.
4. 필요없는 시작 프로그램들을 모두 해제하셨으면 '확인' 버튼을 클릭하세요. '다시시작' 버튼을 눌러 컴퓨터를 재부팅 합니다.

모든 과정이 끝났습니다.
좀 부팅시간이 짧아진 느낌이 드시나요??? 

댓글 1개:

익명 :

애드웨어(광고창) 삭제 기능이 추가된 컴퓨터 무료 최적화 프로그램의 최강자 이지클린(EzClean)도 사용해보세요.

네이버 자료실 :
https://software.naver.com/software/summary.nhn?softwareId=GWS_003052&categoryId=B0600000

이지클린 홈페이지 :
http://www.ezclean.info

LinkWithin

Related Posts Plugin for WordPress, Blogg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