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년 8월 13일 토요일

플래시(USB)드라이브 암호 거는 방법

햄버거 USB 드라이브 너무 귀엽죠?

자동차, 인형, 음식, 동물등 정말 모양도 너무 다양하고 싸이즈도 천차 만별인 USB드라이브.
주머니에 쏙 들어갈 만큼 작고 휴대하기 너무 가벼운, 하지만 기술의 발달로 지금은 상상할 수 없을 만큼 저장공간이 커졌는데요.
장점을 일일이 열거할 수 없지만, 그와 동시에 그 장점이 단점이 될수도 있는 USB 드라이브.

아마 한번정도는 잃어버린 경험이 있으시죠?
누군가가 나의 중요한 정보를 담고 있는 USB 드라이브를 주웠다면.....?
회사의 기밀이 있는 USB 드라이브를 잃어버렸다면... ?

이런 아찔한 순간을 모면하게 해주는 Windows 7의 좋은 기능이 있어 소개 할려고 합니다.
(Windows 7 Enterprise & Ultimate 에디션에 한해서 사용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

1. USB드라이브를 사용중인 컴퓨터 USB 포트에 삽입하세요.

2. USB 드라이브에 마우스로 오른쪽 클릭후 옵션창이 뜨면 "BitLocker 켜기"를 선택하세요.

3. "BitLocker 드라이브 암호화" 창이 뜨면 "암호를 사용하여 드라이브 잠금 해제" 선택한 후, 암호를 입력하세요.
암호를 사용하여 드라이브 잠금 해졔 선택하세요.
암호 입력 후 다음 클릭 하세요.
3. 복구키 저장 방법창이 뜨면 저장 또는 복구 키 인쇄를 선택하세요. 복구 키 저장을 원하실 경우 저장위치를 지정해 주시고, 저장버튼을 클릭하세요. 그리고 다음을 클릭하세요.

4. "이 드라이브를 암호화할 준비가 되었습니까?" 창이 뜨면 암호화 시작 버튼을 클릭하세요.

5. 암호화하는 중 창이 뜨면 암호화가 끝날때 까지 잠시 기다려 주세요.

6. 암호화가 완료되었습니다. 닫기 클릭하세요.

7. 뽑았다 다시 꼽으면 암호를 입력하라는 창이 뜨게 되는데요. 암호 입력 잠금해제 클릭하세요.

매번 암호를 넣기 싫으시면, "지금부터 이 컴퓨터의 잠금 자동해제"를 선택하세요. 그럼 예전처럼 암호입력 없이 사용하실수 있습니다.
하지만 다른 컴퓨터에서 사용하실때는 똑같이 암호를 입력하셔야 합니다.

BitLocker 기능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Windows 7 Enterprise & Ultimate 에디션부터 가능하지만
Windows XP & VISTA에서도 암호 입력 후 드라이브에 저장된 내용을 보실수는 있습니다.

그럼 안전하게 잘 사용하세요.

댓글 없음:

LinkWithin

Related Posts Plugin for WordPress, Blogg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