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년 9월 5일 월요일

하드디스크 건강검진


뭐니 뭐니 해도 예방이 최고입니다.
컴퓨터도 역시 예방이 최고입니다. 특히 하드디스크의 경우 고장이 나면
복구시 비용이 많이 들기 때문에 미리 미리 하드디스크의 건강상태를 알고 있는게 중요합니다.
하드디스크에는 하드디스크 상태를 확인할 수 있는 S.M.A.R.T( Self Monitoring Analysis & Reporting Technology ) 기능이 있습니다.
S.M.A.R.T의 정보를 확인해 하드디스크의 상태, 사용시간 그리고 소음과 전력소비조정을 확인하는법을 알아보겠습니다.

하드디스크 건강검진

건강검진을 하기위해 Crystal Disk Info 프로그램이 필요합니다.
다운로드가 완료되면 설치하신 후에 Crystal Disk Info를 실행 시키세요.

1. 하드디스크의 건강상태 확인 하는법
장치상태를 확인하세요. 파란색이면 건강상태가 좋은것 입니다.
사용시간을 확인함으로써 얼마나 사용 되어졌는지 또한 알수 있습니다.

먼저 하드디스크 건강이 정상인 경우입니다. 
하드디스크 건강이 정상인 경우
하드디스크 건강이 비정상인 경우. 사용시간도 무려 23164시간. 장치상태가 주의일 경우에는 저장된 데이타를 다른 건강한 하드디스크로 옮기시는게 안전합니다.

2. 소음과 전력 소비를 조절 하는법
기능 > 고급기능 > AAM/APM 설정을 선택하세요.

3. AAM/APM설정창이 뜨면 소음과 전력소비를 조정하세요. 사진 참고하세요. 모든 조정이 끝났으면 '사용'을 선택하세요.

여기서 잠깐!!!
AAM( Automatic Acoustic Management ) 란?
성능과 소음을 선택하는 장치입니다. 성능을 선택하면 디스크 회전이 많이지기 때문에 소음이 생기게 되고 소음을 줄이면 성능이 떨어지게 되 있습니다. 사용용도에 맞게 잘 조절하세요.
*최신 하드디스크의 경우 AAM 장치를 제공합니다.

APM( Advanced Power Management )란?
Intel & Microsoft가 개발한 전력소모를 줄이기 위한 장치입니다.
컴퓨터와 주변장치가 오랜시간 사용되지 않으면 자동으로 전력을 차단하는 기능입니다.

오늘 한번 하드디스크 건강검진 해주세요~
하드디스크 건강이 좋지 않다면? 빠른 시일내에 교체 그리고 데이터 백업 해두세요!
또한 평소에 좀 느린것 같은 느낌이 든다면 한번 두가지 설정을 모두 성능우선으로
선택해보세요.

    댓글 없음:

    LinkWithin

    Related Posts Plugin for WordPress, Blogg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