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년 9월 10일 토요일

내 PC 지방 제거법

네이트에서 퍼온 사진
다이어트 열풍이죠?
저 역시 배 주변에 늘어나는 뱃살을 보면 참.... 한 숨이 나오네요...
운동을 하긴 하는데 오히려 늘어나는 느낌 뭐 살다보면 살 찔수도 있죠~ 그쵸?
컴퓨터 역시 사용하다 보면 하드 드라이브 구석 구석 쓸데없는 파일들이 자리를 차지하고 있게됩니다. 속도 저하 뿐 아니라 전기소모도 늘어나고 모든 면에서 좋지 않습니다. 몸에 지방이 많으면 좋지 않은것 처럼요.
오늘 한번 확실하게 지방 제거 해보세요.

내 PC 지방 제거법

먼저 다이어트를 성공적으로 마치기 위해서는 훌륭한 선생님이 있어야 하듯이
컴퓨터 역시 좋은 프로그램이 있어야 겠죠?

WinDirStat 다운로드 ( 제 웹싸이트로 이동됩니다. 13번 다운로드 하세요 )
다운로드 완료되면 설치 & 실행 시키세요.


WinDirStat 창이 뜨면 원하는 드라이브를 선택한 후에 'OK'를 누르세요.
스캔이 시작됩니다. 잠시 기다려 주세요.

스캔이 완료되면 하드디스크의 여러종류의 파일, 파일 위치, 싸이즈등을 아주 자세하게 표시를 해줍니다. 약간 징그럽게 보일수도 있지만 하드디스크를 얼마만큼 차지하고 있는지 눈으로 직접 볼 수 있어 느낌이 빨리오죠.

제 컴퓨터를 예를 들어 보여드리겠습니다. 먼저 눈에 확 들어오는 빨강색 - GOM 미디어파일 .avi 를 클릭합니다.

하드디스크 공간을 차지하고 있는 파일의 위치를 보여줍니다.
파일을 확인하고 삭제하고 싶을경우에는 마우스 오른쪽 클릭을 하고 'Delete'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위의 방법을 반복해서 삭제하고 싶은 파일을 찾아내어 지우시면 됩니다. 내 하드디스크에서 얼마나 많은 공간을 차지하고 있는지 쉽게 알 수 있어서 괜찮은 것 같습니다.
단 시스템 파일들을 지우실 때는 특별히 조심하세요. 컴퓨터 작동의 오류가 생길 수도 있습니다.

댓글 없음:

LinkWithin

Related Posts Plugin for WordPress, Blogg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