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년 9월 1일 목요일

USB 활용법 2 - 맥가이버 처럼 만들기

제가 어렸을 때 절대 놓치지 않고 보던 영화가 바로 '맥가이버' 였는데요.
만능 칼 하나만 있으면 어떤 상황에서도 탈출을 하고 악당을 무지르는 맥가이버.
USB 드라이브를 그런 맥가이버가 쓰던 만능칼처럼 만드는 법을 소개하고 싶어서 말이 많아졌네요.

간단한 기능을 소개 하겠습니다. 필요하신 분들은 아래의 만드는 법을 참고하세요.
1. 비밀번호를 잃어 버렸을때 - XP/Vista/Windows 7 모두 사용가능
2. Disk Image 만들때
3.드라이브 파티션 변경할때
등등
여러가지 유용한 프로그램이 들어 있습니다. 필요에 맞는 프로그램을 실행시키시면 됩니다.

USB 활용법 2 - 맥가이버처럼 만들기

먼저 몇가지 준비물이 필요합니다.
첫번째 1 GB 이상 USB 드라이브.
두번째 Parted Magic 프로그램. 다운로드 하세요. 벌써 이름부터 마술입니다.
세번째 Unetbootin 프로그램. 다운로드 하세요.

Step 1:
위의 두 파일 다운로드가 끝났으면 Unetbootin 프로그램을 실행시키세요.

Step 2:
<Diskimage> 선택후 Parted Magic 찾아 선택하세요.

Step 3:
USB 드라이브에 파일을 복사하고 Bootloader를 설치합니다. 잠시 기다리세요. 설치가 마무리 되면 <Reboot Now>를 클릭하세요.


컴퓨터를 다시 시작할때 BIOS에서 USB 로 부팅을 할 수 있게 바꿔주세요.
Boot Menu가 뜨면 1번을 선택하세요. <Default settings (Runs from RAM)>
성공적으로 부팅이 되면 밑에 사진을 보실 수 있습니다.

많은 유용한 프로그램들이 있습니다.
필요에 맞게 잘 사용하세요~~.


댓글 9개:

익명 :

제 컴퓨터 가 전혀 사용할 수 없어서 다른 분 컴퓨터를 사용해서 usb에 위에서 말한 프로그램을 설치 하려 합니다 혹시 제가 사용할 다른분 컴퓨터에 해가 되거나? 프로그램이 변경되는 위험은 없을까요??

익명 :

단순히 프로그램을 다운 받아서 usb에 옮기는 정도 인가요?

shimzi :

다른 컴퓨터에 전혀 해가되지는 않습니다.
컴퓨터에 다운을 받으시고 프로그램을 USB에 옮겨 사용하는 방법입니다.

USB를 OS처럼 사용을 하시는 방법이에요..
컴퓨터 부팅을 할때 USB로 지정을 해놓으시면 됩니다.. 휴대용 리눅스라고 생각하시면 될듯 싶은데요...

익명 :

현재 partedmagic 다운로드가 안되네요 ^^

익명 :

밑에 주소로 가서 다운 받으세요.
http://iso.linuxquestions.org/parted-magic/parted-magic-6.3/

익명 :

어떻게 다운받는건가요 ㅠㅠㅠㅠ

shimzi :

밑에 주소에서 다운 받으세요
Parted Magic
http://iso.linuxquestions.org/parted-magic/parted-magic-6.3/

익명 :

안녕하세요? 뒤늦게 죄송합니다. partedmagic 프로그램이 현재 유료다운만 된다고 하는데 무료로는 다운 받을 수 없을까요?
노트북을 사용하고 있다가 오전에 n드라이브에서 파일을 꺼내 잠시 보다가 컴퓨터를 끄고 몇시간 후 다시 켜니 비밀번호가 걸려있더군요.
매우 당황했습니다.
일하던 파일들이 모두 들어있는 상태라 차마 포맷은 할 수가 없었습니다.
이 프로그램이 꼭 유료다운만 된다면 비미런호를 풀 다른 방법은 없을까요?
f8을 연타해 안전모드로 들어가도 비밀번호를 쳐야 들어갈 수 있다고 나오네요..
난해한 질문해서 죄송하지만 부디 가지고 계신 지식을 저에게 조금이라도 나누어주시길 바랍니다..

shimzi :

안녕하세요.
제가 다운을 받은건 아니지만,
밑에 웹에서 시도해 보세요...

http://iso.linuxquestions.org/parted-magic/parted-magic-6.3/


LinkWithin

Related Posts Plugin for WordPress, Blogg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