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년 6월 20일 월요일

LED 와 LCD의 차이점이 뭔가요???

Samsung, LG, Sony등 전자회사들이 신 제품 LED Monitor/TV를 계속 출시하고 각종매체를 통해 광고도 많이 하고 있습니다. 서서히 LCD 상승세가 꺽이고 LED의 시대가 오는 듯 합니다.

LED( Light-emitting diode )

그럼 과연 LED란 무엇인가?? (가끔 LCD 와 LED를 혼동 하시는 분들이 있습니다.)

LED란 Light-emitting diode 입니다. 갑자기 더 복잡해 졌죠???
한국말로 발광 다이오드 입니다. 역시 복잡한데요.

혹시 2007년에 Wal-Mart가 비용절감과 친환경 기업이 되기위해 음식저장 냉장고의 LED를 사용하기 시작했던 사실을 알고 계십니까?

약간 혼동이 오시는 분들도 계시겠죠? (물론 LED의 대해 정확히 아시는 분들도 계시겠지만요...)

여기서 잠깐!!!!!!!

LED는 모니터 또는 TV가 아닙니다.
앞서 언급했듯이 LED는 발광 다이오드 입니다.
LCD는 반드시 광원역할을 하는 백라이트라가 있어야 하는데 일종의 형광등( CCFL )이 그 역할을 합니다. 하지만 LED 모니터/TV 는 백라이트 역할이 LED로 교체 된것 입니다.

그 이유는 LCD에서 사용되는 CCFL에 비해 LED는 여러가지 장점이 있기 때문입니다.
  1. 긴 수명
  2. 저 전력
  3. 풍부한 색 표현
  4. 크기
LED 백라이트가 적용된 모니터/TV는 전기사용이 적고 긴 수명을 가지고 있는 매우 친환경적인 방식입니다.







또한 두께마저 획기적으로 얇아질수가 있었습니다.
놀랍죠???


기회가 되면 LED를 사용한 LCD 한번 사용해 보세요. 저 전력 소모로 친환경 적이라고 하네요.
조금이나마 이해에 도움이 됐음 하는 마음에 한번 써 보았습니다.

댓글 없음:

LinkWithin

Related Posts Plugin for WordPress, Blogg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