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년 7월 15일 금요일

컴퓨터 전원이 들어오지 않는경우 대처법


컴퓨터를 할 때 제일 먼저 찾는 것? 바로 전원버튼입니다.
어느 날 갑자기 찾아온 먹통!!!! 전원 버튼을 눌렀는데 아무런 소리도 안나고 화면에 아무것도 보이지 않을때.. 그저 까만 바탕 화면.

오늘 점심쯤에 전화 한통이 왔습니다. "컴퓨터 전원이 안 들어오는 데 어떻해요?"라고..
결과부터 말씀 드리면 그 분은 돈 안 들이고 지금 잘 쓰고 계십니다.
어떻해??? 왜???? 그 이유는 컴퓨터의 아무런 고장이 없었기 때문입니다.
지금부터 컴퓨터의 전원이 안 켜지는 경우 간단한 문제 해결책을 보겠습니다.
이 방법이 100% 해결책은 아니지만 수리를 받기전 한번 꼭 시도해 보세요.


첫번째 방법은 전원코드가 올바르게 연결되 있는지 확인하세요. '에이~설마~'라고 생각하시겠지만, 의외로 이런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두번째 방법은 오히려 첫번째와 반대인 경우인데요 컴퓨터 본체에 연결된 전원 케이블을 뽑습니다. 그리고 20여분 정도 기다리세요. 또는 드라이버나 금속성 물질을 컴퓨터 본체에 살짝 건드려 줍니다. 그 이유는 컴퓨터 내부의 과전압 또는 정전기 등에 의해 쇼트가 나서 전원이 켜지지 않는 경우, 전원 코드를 본체에서 제거해서 본체내에 남아있는 전기를 방전시키기 위해서 입니다.
( 오늘 전화 주신분은 다행히 두번째에 해당되는 경우였습니다. )

세번째 방법은 컴퓨터 내부의 익숙하신 분만 도전해 보세요. (전원 코드를 뽑은후 시도하세요. )
마더보드에서 전원 케이블을 제거한후 그랙픽 카드, 메모리등을 제거한후 간단한 청소후 다시 윈 위치에 꼽습니다. 다시 전원 케이블을 마더보드에 연결하세요.
그리고 다시 전원 버튼을 눌러 보세요

위 세가지를 모두 시도했지만 여전히~~~~ 전원이 안 들어온다면 컴퓨터의 고장이 난 경우입니다. 그때는 어쩔수 없이 수리를 의뢰 하셔야 될듯.

하지만 위 세가지를 통해 전원이 다시 들어오는 경우가 많습니다.
꼭!!! 수리를 의뢰하기전 한번 시도해 보세요.

댓글 없음:

LinkWithin

Related Posts Plugin for WordPress, Blogg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