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년 7월 20일 수요일

Windows 7 업그레이드 2탄 - Windows VISTA 업그레이드할 때 주의할 점



업그레이드 방법을 적은 포스팅이 아닙니다. 
방법은 나중에 정리해서 올리겠습니다.

Windows VISTA에서 Windows 7으로 업그레이를 할 수가 있습니다.
먼저 Windows 7 Upgrade Advisor 다운로드 받아서 스캔해 보세요.
사용하고 계신 컴퓨터 하드웨어/프로그램등 호환성문제와 해결법등을 미리 알수 있습니다.

업그레이드 이전에 주의해야 할 점을 보겠습니다.
  1. 사용하고 계신 컴퓨터 백업하세요.  만약에 설치과정에 문제가 생겨 복원을 해야 하는 경우도 있기 때문입니다.
  2. Windows VISTA Service Pack 1 이상으로 업그레이드 하세요.
  3. 사용하고 계신 컴퓨터 CPU 구조를 확인하세요. 32-bit 또는 64-bit. 같은 bit끼리 업그레이가 됩니다.
  4. 하드 디스크 공간이 적어도 10GB은 있어야 합니다.
  5. 같은 버전 또는 상위 버전으로만 업그레이드가 됩니다. 예를 들면, Windows Vista Home Premium은 7 Home Premium/Professional/Enterprise/Ultimate 으로 업그레이드 되지만 7 starter로는 불가능 합니다. 참고로 말씀 드리면 Windows Vista Business 는 Windows 7 Professional가 같은 버전입니다. 고로 Professional/Enterprise/Ultimate등으로 업그레이드 할수 있습니다.
만약  Windows 7설치가 실패할 경우는 다시 이전 버전의 윈도우로 자동으로 돌아가게 돼있습니다. 하지만 설치과정이 성공적으로 끝난 후에 다시 이전 버전으로 돌리고 싶으신 분들은 이전 버전의 윈도우 재설치 또는 백업화일을 이용하요 복원하는 방법밖에 없습니다.
업그레이드 전에 하나 하나 잘 확인 하신후 설치 하세요. 

참고로 말씀 드립니다. Windows XP에서 Windows 7 Direct Upgrade 는 불가능 합니다. 듀얼부팅을 통해 사용하시거나 사용하고 계신 XP를 지우고 새로 Windows 7을 설치하셔야 합니다. 

    댓글 없음:

    LinkWithin

    Related Posts Plugin for WordPress, Blogg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