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년 8월 23일 화요일

편한 화면 만드는 법


눈이 좀 편해 지셨나요???
모니터를 한참 응시하고 있다보면 눈이 침침해 지는데요. ( 설마 저만 그런거 아니겠죠? )
다행히 윈도우에 눈을 편하게 해줄 수 있는 좋은 기능이 있어 소개 할려고 합니다.
바로 '색 보정' 입니다.
색 보정을 통하여 좀 더 사용자 눈에 편한 화면을 만들 수 있다고 하네요.
그럼 자신의 눈에 맞는 화면을 한번 만들어 볼까요.

1. 시작버튼을 누른 후, 검색 창에 '디스플레이' 입력, 그리고 디스플레이 교정을 선택하세요.

2. '디스플레이 색 보정' 창이 뜨면, '감마 조정 방법'창 까지 다음 & 다음을 클릭하세요.

3. '감마 조정 방법'창에서 감마에 관한 간단한 설명이 있습니다. 다음을 클릭하세요.

4. '감마 조정'창이 뜨면, 각 원의 가운데 있는 작은 점이 최대한 안 보이도록 슬라이더를 이동하세요.

5. '디스플레이의 밝기 및 대비 컨트롤 찾기'창이 뜨면, 모니터 조절 단추를 이용해서 조절을 하세요. 다음을 클릭하세요.


6. 밝기 조정 방법에 예를 보여주는 창이 뜨면 다시 다음을 클릭하세요.

7. '밝기 조정' 창이 뜨면 모니터 조절 버튼을 이용하여 밝기를 조절 하세요.  그리고 다음 클릭하세요.

8. 같은 방법으로 '대비 & 색상'도 조절 하세요. 그리고 보정 작업이 끝났으면 '마침' 버튼을 클릭하세요.

9. 자동으로 'ClearType 텍스트 튜너' 창이 실행됩니다. 텍스트의 가독성을 향상시키기 위한 절차가 실행 됩니다. 다음을 클릭하세요.

10. 가장 깔끔해 보이는 텍스트 샘플을 하나 클릭하세요. 그리고 다음 클릭. 같은 작업을 4번 반복합니다. 차례대로 선택하세요.

11. 마지막 모든 저정을 마쳤다는 창이 표시되면 '마침'버튼을 클릭하세요.

색 보정과 텍스트 가독성 향상을 위한 모든 과정이 끝났습니다.
제 경우에는 모니터를 두 대 사용하고 있는데요. 이런 경우에는 각 모니터에서 동일한 방법으로 보정 작업을 진행 하셔야 합니다.

좀 눈이 편해 지셨나요? 
글자도 전 보다 더 선명하고 읽기도 편해 지셨나요?
눈에 편한 모니터 만들기 끝~~~

댓글 없음:

LinkWithin

Related Posts Plugin for WordPress, Blogg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