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년 11월 5일 토요일

Internet Explorer 8 보안 점검하는 법


지난 포스팅에 이어 인터넷 익스플로러 8 보안에 관련된 포스팅 입니다.
인터넷을 하실때 무엇을 가장 신경쓰세요???
물론 대부분의 사용자들은 속도겠죠? 한국 사람들은 모든지 "빨리 빨리" 해야 하니까요..
저 역시 마찬가지 인데요. 하지만 절대 간과해서는 안 될 부분이 바로 보안 입니다.
빠르게 인터넷에서 정보를 찾고 빠르게 내 정보가 빠져 나간다면? 누가 더 손해 일까요?

익스플로러 8 에서는 보안이 많이 강화가 되었는데요.
어디서 어떻해 보안을 확인해야하는지를 알아 보겠습니다.
간혹 인터넷을 하다보면 '현재 보안 설정으로 인해 검퓨터가 위험에 노출될 수 있습니다. 보안 설정을 변경하려면 여기를 클릭하십십오' 라는 메시지가 표시되는 경우 또는 보안 설정을 확인 하고 싶은 경우 다음과 같이 하시면 됩니다.

Step 1:  메뉴창에서 도구를 클릭한 후 인터넷 옵션을 선택하세요.

Step 2: 인터넷 옵션창이 뜨면 보안탭을 선택하세요.

Step 3: 보호 모드 사용(Internet Explorer 를 다시 시작해야 함) 에 표시가 되 있는지 확인하세요 그리고 '사용자 지정 수준'를 클릭하세요.

Step 4: 보안 설정 창이 열리면 사용중인 익스플로러의 보안 상태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항목이 너무 많아서 일일이 확인하고 선택하기가 쉽지 않습니다.
사용자 지정 설정에서 '약간 높음(기본값) 또는 '원래대로' 를 선택하세요.

물론 높음으로 선택 하셔도 됩니다. 익스플로러를 재시작 하셔야 적용이 됩니다.
단, 보안이 높은 만큼 불편함이 좀 생기는데요.
보안설정을 높음으로 바꾸고 '네이버'로 가겠습니다.

사진에서 보면 알 수 있듯이 '추가 기능이 실행되지 못했습니다. 잠재적인.....' 라고 경고창이 뜨게 되는데요.
경고창을 지우고 사용을 하셔도 괜찮지만 사용의 제약이 생길 수도 있습니다.
기본값으로 설정하시고 사용하는게 괜찮을 듯 싶네요.

참고로 하나 더 말씀 드리면 Step 4에서 보면 보안 설정창에서 사용자 마음대로 설정을 변경할 수 있는데요 설정 변경 후 보안에 위협이 되는 설정일 경우는 주황색으로 위험을 알려 줍니다.

컴퓨터 사용 = 인터넷 사용인 경우가 상당히 많은데요.
내가 사용하고 있는 익스플로러 오늘 한번 보안 점검해 보세요.
보안이 강화된 만큼 설정만 잘 하고 사용하셔도 사이버 범죄 위험에서 조금이나마 더 안전할 것 같습니다.
그럼 안전하게 재밋게 웹서핑 잘 하세요~.

댓글 없음:

LinkWithin

Related Posts Plugin for WordPress, Blogg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