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년 8월 8일 월요일

익스플로러 Active X 컨트롤 삭제법

이전 포스팅에서는  Active X 컨트롤 설치법에 대해서 살펴보았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반대로 문제를 일으키는 Active X 컨트롤 삭제법에 대해 보겠습니다.
Active X 컨트롤이 반드시 필요한 경우도 있지만, 오히려 설치 후 문제를 일으키는 경우도 생기는데요. 이런 경우 "익스플로러 추가기능 관리" 창에서 쉽게 제거를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삭제가 되지 않는 경우는 레지스트리에서 직접 찾아 제거하는 방법을 쓰셔야 합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바로 레지스트리를 사용해 Active X 컨트롤를 제거하는 법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익스플로러를 실행 시킨 후, "도구" >> "인터넷 옵션"을 순서대로 클릭 합니다.
Step 1: "프로그램" 선택후, "추가 기능 관리"를 클릭하세요.
"추가 기능 관리" 창이 표시되면 "표시" 선택후 "다운로드 받은 컨트롤"를 선택하세요.
Step 2: 제거하고 싶은 프로그램을 클릭후,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눌러 "추가정보"를 클릭하세요.
그 후 작은 창이 뜨게 되면, 그 창 중간쯤에 클래스 ID가 보이죠?
바로 그 ID를 레지스트리 편집기를 이용해 제거를 해야 합니다. 
( 앞서 언급했듯이 추가기능 관리 창에서 제거가 되지 않는 경우 사용하는 방법입니다. )
Step 3: 클래스 ID 확인 하세요.
그럼 이제 레지스트리 편집기를 실행시킵니다.
윈도우 "시작" 버튼을 누르고 검색창에 "regedit" 입력한 후 ENTER를 누르세요.

Step 4: "편집" 클릭후 "찾기"를 클릭 하세요.
Step 5: 찾을 내용에 클래스 ID를 입력, 그리고 다음 찾기 클릭 하세요.
키 값을 찾으면 마우스 오른쪽 단추를 누른 후 삭제를 선택하세요. 
정말로 삭제할지 다시 한번 물어보면 "예"를 클릭하세요. 

아이고 막상 시작을 했더니 조금씩 복잡해지는데요.
그래도 여기까지 읽으셨으면 거의 끝이 보이고 있는 겁니다. 조금만 더 참고 해보세요.
마지막으로 F3키를 누르시고 삭제할 Active X 관련된 모든 내용을 삭제 하세요.
그리고 정말로 마지막 입니다.
Step 6: 폴더 위치를 확인하세요.
Active X 가 설치된 폴더 위치로 가셔서 설치된 폴더와 화일을 삭제합니다.
항상 지우기 전에 꼭 화일 이름 확인하고 지우세요.....
네.... 모든 과정이 끝났습니다. 고생 하셨습니다.




댓글 4개:

김지선 :

에휴.. 문제가 뭔진 몰랐지만.. CHOis님 덕분에.. 다행히 ㅠㅠ 이것저것 알 수 있었습니다. 다행히 해결했구요..
감사합니다.
많은 도움 되었습니다~~

shimzi :

글에서 얼마나 고생을 많이 하셨는지 느껴지네요... 그리고 아직도 제 글이 쓸모가 있어서 다행이고요.

짱짱 :

와.. 감사합니다.
진짜 문제있는 Active x 하나 지우려고 별짓 다했는데 이방법으로 하니 삭제가 되네요.

캐롤라인 :

덕분에 네이버 스트리밍 프로그램 깔다가 설치된게 삭제 되었어요 감사합니다^^

LinkWithin

Related Posts Plugin for WordPress, Blogger...